UI/UX 디자이너






■ 모집 직무 설명

단순히 실력있는 분과 일하기 보다 저희 팀에 필요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고민해주시는 분을 찾고 있어요. 함께 서비스와 팀의 성장에 기여하실 분 환영합니다.

아테나스랩 팀의 표어인 ‘We Create Valuable Connections’ 이라는 말처럼, 아테나스랩 디자인팀은 서비스와 이용자간의 연결을 담당하며, 이용자들의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 사용 및 문제 해결을 위한 UI/UX 디자인을 고민, 설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쁘기만 한 시각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CS로부터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다양한 직군의 팀원들과 협업하며 이용자들이 프로덕트에서 겪는 모든 경험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지표 및 이용자들의 반응으로부터 서비스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팀원들과의 유연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함께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


■ 주요 업무

- 아테나스랩 서비스의 UI를 디자인해요
- 이벤트 및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해요
- 팀에 필요한 브랜딩을 디자인해요
- 이 외에도 프로덕트의 전반적인 과정에 들어가는 시각적인 요소들에 관한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아테나스랩 디자인팀이 더 궁금하다면?

- 아테나스랩 디자인팀 팀문화 :
https://athenaslab-public.notion.site/ee0b0b27a7814b128f7db5a75a43608e
- 아테나스랩은 어떤 식으로 일하나요? :
https://athenaslab-public.notion.site/759dceb4264646398f2cac4da6cebf28
- 아테나스랩 근무환경 및 복지 :
https://athenaslab-public.notion.site/787a6e203e604e619e2d08055382ec0c

■ 이런 분을 찾아요 (자격요건)

아래 모든 역량을 갖춘 분을 모시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역량에서 강점이 있으신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Sketch, Figma 등 그래픽 툴에 익숙하신 분
- 더 나은 디자인 결과물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시는 분
- 기획/개발/마케팅 등 타 직군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 끝을 모르는 호기심, 빠른 실행력과 책임감
- 자신의 의견을 명확한 근거로 설득할 수 있는 분
- 적극적인 피드백 반영과 팀의 성장에 기여하실분
- 함께 디자인 문화를 만들어 가실 분

■ 디자인팀 업무 환경

- 자율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의 업무환경
- 수평적인 팀 문화 (직급X, 영어이름 사용)
- 빠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덕트 매니저(PM)를 위한 도메인 주도 설계(Domain Driven Design, DDD)](https://ssowonny.medium.com/%ED%94%84%EB%A1%9C%EB%8D%95%ED%8A%B8-%EB%A7%A4%EB%8B%88%EC%A0%80-pm-%EB%A5%BC-%EC%9C%84%ED%95%9C-%EB%8F%84%EB%A9%94%EC%9D%B8-%EC%A3%BC%EB%8F%84-%EC%84%A4%EA%B3%84-domain-driven-design-ddd-4b2a06d952f2)

- 2주 단위의 스프린트 제도를 통한 빠른 서비스 개선

■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우대사항)

- 스타트업 근무 경험이 있으신 분
- Slack, Jira, Notion, Figma 등의 툴을 사용하는데 익숙하신 분
- IT Trend에 관심이 있는 분
- HTML, CSS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적극적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잘 채워주시는 분

■ 사용하는 기술

- 피그마
- 스케치
- After Effect (Lottie)
- HTML/CSS, Bootstrap

■ 근무조건

- 수습 인턴 기간 3개월 이후 정규직 전환 논의 진행
- 연봉: 희망연봉 기재 (경력에 따라 최종 면접 이후 급여 협의)

■ 채용 절차

- 서류 전형 > 과제 전형 > 인터뷰 > 최종 합격

■ 지원 방법

- 지원 방법 : 홈페이지 ( https://career.greetinghr.com/o/NjM2Nw.fs02z1ShDllx_ErJo_lVxBPXYGs ) 로 지원

서류 :

1) 지원동기
2) 이력서
(이력서는 인크루트 양식 또는 자유양식 모두 가능.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작성)
3) 포트폴리오

서류 제출 순서대로 검토하여 서류에 합격하신 분들께 따로 연락을 드린 후, 과제 전형을 진행합니다.
과제 전형을 통과한 분들을 대상으로 팀원들과 함께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시 원거리, 코로나 확산 등으로 현장면접이 어려운 경우 화상면접으로 대체됩니다.)

채용에 대한 문의 사항은 ******@*******.*** 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원은 메일이 아닌 꼭 위의 링크로 해주세요!)


<아테나스랩 소개>

■ 연혁

- 2021년
10월, 삼성카드 오픈컬래버레이션 우승팀 선정
10월, 오늘학교 회원 수 70만명 돌파
09월, 오늘학교 회원 수 60만명 돌파
08월, 3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완료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IBK기업은행, 슈미트, 디캠프 등 7개 투자자 참여)
06월,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데이 우승팀 선정
06월, 오늘학교 회원수 50만명 돌파
05월, 삼성금융 오픈컬래버레이션 본선 진출 스타트업 선정 (삼성카드)
01월, 프람피 등록 전문가 수 10만명 돌파

- 2020년
12월, 프람피 아카데미 누적 사용자 수 100만명 돌파
11월, 연간 매출액 5억원 돌파
10월, 프람피 과외비 안전결제 출시
09월, 오늘학교 서비스 출시
07월, IBK기업은행 창공 육성기업 선정
01월,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 입주기업 선정

- 2019년
11월, 프람피 아카데미 서비스 출시

- 2018년
12월, 연간 매출액 1억원 돌파
09월, 청년창업사관학교(서울) 선정

- 2017년
12월, 아테나스랩 법인 설립
05월, 프람피 레슨 서비스 출시
04월, 청년창업지원사업(광명시) 선정

-----------------------------------------------------------------------------------------------------------------------

*아테나스랩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 1. 아테나스랩은 어떤 팀인가요? ]

1) THINK WHY

아테나스랩이 개인/협업 업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 업무를 왜 하고 있는가’입니다. ‘왜’라는 고민은 전체 숲의 관점에서, 현재 가고 있는 방향이 목적지로 향하는 길인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테나스랩은 각 팀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 과정에서 최대한 팀원들의 판단력을 존중하고자 합니다. 이 때, ‘왜’라는 질문은 팀원들에게 더 큰 자율성을 줍니다. 목적지로 가는 수단은 여러가지이겠지만, 앞으로의 방향이 정해지면, 그 이후 목적지로 가는 과정은 그 업무를 담당하는 팀원들이 직접 만들어 갑니다.

따라서 아테나스랩은 일을 진행하기에 앞서 무엇을(What), 어떻게(How)보다 왜(Why) 그 일을 해야하는지 먼저 고민합니다.

2) CHALLENGE TOGETHER

'회사'라는 공간은 짧은 인생의 기간 동안 적지 않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입니다. 아테나스랩에게 '회사'는 단순히 자신의 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아테나스랩 팀원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이곳에 모여, 서로 교류하고 성장을 도우며,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에 대담하게 도전합니다.

3) BUILD THE GREAT PLACE

크고 대담한 비전을 지향하며,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고 헌신적으로 반드시 비전을 이뤄내는 기업을 꿈꿉니다. 때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의 태생적 한계인 이익 추구도 넘어서야 합니다.

아테나스랩은 르네상스 시대의 피렌체,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와 같이 훌륭한 인재들이 교류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창조성을 발휘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그런 공간을 꿈꿉니다. 아테나스랩은 정말로 훌륭한 제품을 통해 세상에 아테나스랩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고, 훌륭한 인재들과 창조적 에너지가 가득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앞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갑니다.

4) SCRUM

아테나스랩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애자일 개발 방법 중 하나인 스프린트 기반의 '스크럼’의 프로세스로 일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가 일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 짧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2주 단위로 자신의 업무를 계획하고, 함께 범위와 일정을 조율합니다. 범위를 설정하는데에는 ‘사용자 스토리’를, 일정을 설정하는데에는 ‘스토리 포인트’를 이용합니다.

2. 2주의 주기를 하나의 ‘스프린트'라고 부르는데, 하나의 스프린트를 책임지는 스프린트 마스터(스크럼 마스터)가 팀원들의 일정을 관리합니다.

3. 해당 스프린트의 마지막 날 데모데이와 회고미팅을 진행합니다. 데모데이는 자신이 한 스프린트당 진행한 결과물을 팀원 모두에게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각자 다른 파트에서 일하는 팀원들의 업무상황을 알 수 있고, 공유한 팀원도 자신의 결과물을 알리며 격려와 피드백을 주고 받습니다.

4. 회고미팅때는 개인적인 관점, 전반적인 팀의 관점으로 팀원 모두가 회고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스프린트 때 반영해야할 것들을 리스트업하고 팀원 모두가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테나스랩은 대표 케빈을 포함해 개발자 2명, 기획/운영담당 2명, 디자인 1명으로 이루어진 작은팀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이 작은 팀에서 이런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서버/클라이언트 개발자 5명, 기획/운영담당 4명, 디자이너 1명, 마케터 2명 그리고 대표를 포함해 총 13명의 소중한 팀원 한 명 한 명이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 2. 아테나스랩은 어떤 사람을 원하나요? ]

아테나스랩의 팀원은 어떤 상황에서도 끈기를 가지고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들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테나스랩의 멤버들은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일합니다.

좋은 생각과 태도로 결과의 탁월함을 추구하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가치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1) 스스로 판단합니다 / Judgement

우리는 팀원 개개인이 좋은 판단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할 수 있는일과 하지 않아야 할 일을 구분하고, 지금 해야할 일과 나중에 해야할 일을 분리합니다.

2) 실제로 임팩트를 만들어 냅니다 / Impact

과정과 절차보다, 탁월한 결과에 집중합니다. 일을 한다는 것은 단지 책상에 앉아서 열심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임팩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개인은 동료들이 신뢰할 수 있을 만큼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3) 끊임없이 질문합니다. / Curiosity

우리는 무엇을(What), 어떻게(How)보다 왜(Why) 그 일을 해야하는지 알고자 하고, 모른다면 알 때까지 질문합니다. 충분한 고민 끝에 나온 결과물은 견고한 뿌리와 같고, 고민없는 결과물은 바람에 흔들려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나뭇잎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4) 나 혼자서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 Selflessness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혼자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문제이기 때문에, 언제나 뜻을 함께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누군가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수 있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이런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은 단순한 개개인의 합보다 훨씬 큰 영향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